[캘커타랭크] 큐레이션 커머스 쇼핑 앱 배틀! 쿠차 vs 11번가 vs 쿠폰모아 vs 쑈케이스 > App Columns | Calcutta Communications
Calcutta Rank
Home > News > App Column

App Column

Let's meet mobile business trend columns issued by insight of Calcutta.

[캘커타랭크] 큐레이션 커머스 쇼핑 앱 배틀! 쿠차 vs 11번가 vs 쿠폰모아 vs 쑈케이스
by 관리자 15-03-12 16:08
Go to App Column list

지난주에 이어서 “냥코 대전쟁”은 1위를 고수하였습니다만, 이번 주 Top10에 카카오 플랫폼이 아닌 게임이 3개나 진입했습니다. 카카오톡 기반의 플랫폼 게임의 인기가 확실히 줄고 있습니다. 올 상반기 안드로이드 마켓 1위를 꼬박 지키던 카카오톡은 이제 주간 3위까지 내려오고, “Kritika: Chaos Unleashed(개발사: 게임빌)”과 “JellyKing : 세계정복 대작전(개발사: MaMaGOM)”의 인기몰이가 전체Top10까지 밀고 올라오고 있습니다. “젤리킹”의 경우 살짝 들여다 보니, 이벤트도 계속 하고 있고, 게임앱 업데이트가 매주 2-3회까지 신속하게 되면서 더 사용자들의 인기몰이 중입니다.

이제 인기앱을 만들기 위해서는 거대 자본의 매스미디어 마케팅도 방법이긴 하지만, 꾸준한 업데이트와 유입된 사용자를 위한 서비스 품질 개선과 다양하고 개성적인 이벤트가 앱 내에 진행되어야 합니다.

Android 주간 인기앱

냥코 대전쟁 (개발사: PONOS)”가 3주연속 안드로이드 무료 앱 부문 1위가 되었으며, “Minecraft – Pocket Edition (개발사: Mojang,\6,420)”은 7주 연속 안드로이드 유료 앱 부문 1위 자리를 지키고 있습니다. 한 주간 유료앱 top10의 평균 판매가격 동향은 \3,205(지난주 \3,471) 입니다.

iPhone 주간 인기 앱

카카오톡 KakaoTalk (개발사: Kakao Corp.)”이 지난주에 이어 2주째 아이폰 무료 앱 부문에 1위가 되었으며, “굿슬립 <자양강장 프로젝트>(개발사: Backpackr Inc., $0.99)”는 지난 6월에 이어 아이폰 유료 앱 부문에서 오랜만에 1위 자리에 올랐습니다.  한 주간 유료 앱 top10의 평균 판매가격 동향은 $2.79(지난주 $3.19)입니다.

iPad 주간 인기 앱

클래시 오브 클랜 (개발사: Li Zunxin)”이 2주 연속 아이패드 무료 앱 부문에서 1위가 되었으며, “AVPlayerHD (무인코딩 속도조절 자막지원 플레이어)(개발사: EPLAYWORKS, $2.99)”는 3주째 아이패드 유료 앱 부문의 1위 자리를 지키고 있습니다. 한주간 유료 앱 top10의 평균 판매가격 동향은 $5.79(지난주 $5.69)입니다.

Focus App

  • 커뮤니케이션 : “브릿지콜 – 간편한 무료통화 (개발사: Playmobs, Inc.)”는 무료로 음성 통화가 가능하도록 해주는 앱으로 앱 설치 후 아무런 작동 없이 평소대로 전화를 걸기만 하면 자동으로 무료통화가 연결되게 됩니다. 단, 같은 앱을 설치한 이용자끼리만 무료통화가 가능하며 무료통화가 불가한 상황일 때는 일반 전화로 자동 전환됩니다. 3G, LTE, WIFI 모든 연결 상황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 게임 : “크리티카: 혼돈의 서막 (개발사:GAMEVIL Inc.)”는 액션 RPG 게임 앱으로 빠르고 경쾌함이 특징인 게임입니다. 스테이지의 클리어에 따라 다양한 보상이 이루어지며 장비의 강화 및 제작 시스템도 준비되어 있으며 끝없이 몰려오는 적을 물리치는 디펜스 플레이와 스테이지 모드, 라이벌 매치 등으로 다양한 모드로 게임을 진행할 수 있으며 더불어 자동 전투모드도 있어 쉽고 편리하게 적을 공략할 수 있습니다.
  • 게임 : “젤리킹 : 세계정복 대작전 (개발사: SmartStudy)”는 통통 튀는 젤리를 이리저리 장애물을 피해가며 목표물을 획득해가는 게임입니다. 매우 다양한 스테이지가 준비되어 있으며 젤리 킹을 몇 번 잃어도 꾸준히 되살아나므로 스테이지를 중단 없이 이어갈 수 있습니다. 스테이지가 진행되면서 다양한 아이템이 나타나고 필요한 아이템을 상점에서 구입하여 사용할 수도 있으므로 보다 많은 스테이지를 쉽게 넘어갈 수 있을 것입니다.
  • 게임 : “Kim Kardashian: Hollywood (개발사: Glu Games Inc.)”는 미국의 섹시 스타 킴 카다시안이 등장하는 게임 앱으로 주인공을 다양한 스타일링을 통해 헐리우드에 입성하도록 하는 내용입니다. 게임 중간중간 카다시안이 나타나 패션에 대해 도움을 주기도 합니다. 레벨업을 통해 파리 등으로 여행을 떠날 수도 있습니다. 단점으로는 한글이 지원되지 않습니다.
  • 게임 : “다이노 헌터: 죽음의 해안 (개발사:  Glu)”는 과거 공룡이 번성하던 시대로 돌아가 공격해 오는 육식공룡들을 무찌르는 게임 앱입니다. 로켓런처, 표창투석기 등의 무기로 시작하여 잔인하고 포악한 공룡들을 없애야 합니다. 보다 다양한 무기를 얻으려면 챌린지 시리즈를 완료해야 합니다. 공룡 등 게임 내의 그래픽이 매우 사실적이라 실제 공룡이 나타나는 듯한 착각을 불러 일으킬지도 모릅니다.

Global App

이번주 글로벌 주간 최고의 앱은 안드로이드 마켓에서는 페이스북과 왓츠앱, 그리고 또 페이스북 메신저가 정상의 인기를 차지하고 있습니다만, 한국은 카카오톡이 내려오고 신작 게임”냥코 대전쟁”이 인기 정상을 차지했습니다.

한편 앱스토어 마켓에서는 “페이스북 메신저”가 가장 많은 나라에서 인기가 있습니다. 그렇지만 그 뒤를 “왓츠앱 메신저”가 추격중이고 이 두개의 서비스는 하나의 회사이기에 페이스북의 영향력은 점점 더 커져만 가고 있습니다.

Weekly App Battle

이번주 앱배틀은 “큐레이션 커머스 쇼핑” 앱의 비교입니다.

온라인쇼핑의 새로운 트랜드 큐레이션 쇼핑 앱 특집입니다. 각종 쇼핑몰 상품을 모아서 할인 정보를 보여주며 최근 TV광고와 함께 급등한 “쿠차”는 최근 투자유치를 한 벤처기업입니다. 그리고 11번가의 또다른 쇼핑서비스 “매일 11시 쇼핑습관”이라는 특이한 컨셉의 쇼핑정보서비스, 또 각종 유명한 소셜커머스 할인 쿠폰 정보를 모아서 보여주는 “쿠폰모아”,  소셜 큐레이션 쇼핑정보의 신규서비스 “쑈케이스” 입니다.

  • Android (Google) : 안드로이드마켓에서는 “쿠차”의 인기가 높으나, “쇼킹딜”이 1급등하며 1위에 턱걸이 했으나, 좀더 지켜봐야 합니다.
  • iOS (iPhone/ iPad): iOS 앱스토어에서는 “쿠차”의 인기가 2위와 다소 차이가 있습니다.
  • Writer 관리자
  • I am a venture cpaitalist at Big Basin Capital, an early stage VC that invests in startups in Korea and the US. I live in silicon Valley But go to Korea quite often for work.
Go to App Column list
Prev         [주간 앱 마켓 트랜드] 한-미-일-중 주요국가의 인기앱
Next         [캘커타랭크]사진 앱 특집! 캔디카메라 vs 싸이메라 vs 라인 카메라 vs Moment cam
comments powered by Disqus

CALCUTTA RANK Calcutta Communication facebook Calcutta Communication twiiter